안녕하세요. 안가네 애니정보입니다.

과거  학교다닐 때 TV로 재밌게 보았던  신세기사이버포뮬러 순서 및 줄거리 등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공유 드려요. 먼저 한국 TV판 이름은 영광의레이서 였지만, 일본판 이름은 신세기사이버포뮬러 입니다.

과거 추억을 떠올리셔서 다시 한번 보고 싶은 분들은 유투브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감상 하실 수  있어요. 안가네도 최근에 유투브를 통해 신세기 사이버포뮬러 순서 대로 보면서 옛 추억에 잠겼었습니다.



신세기사이버포뮬러

가장 먼저 보셔야 할 시리즈는 신세기사이버포뮬러 입니다. 주인공 하야토가 우연히 사이버포뮬러에 레이싱에 참가하게 되면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린 내용입니다. 요즘 시대에 보기에는 화질이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지만, 아스라다 와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성장해가는 드라마적인 내용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애착이 가는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레이싱도 오프로드 랠리 등 다양한 에피스드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재밌게 봤던것 같습니다. 이후 시리즈에는 서킷에서의 레이스가 주가되기 떄문에 레이스의 다양성 측면에서의 재미는 덜한 것 같습니다.



신세기사이버포뮬러 더블원

더블원은 주인공 하야토가 사이버포뮬러레이스의 2년차 참가자로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포뮬러를 떠났던 나이트 슈마허가 레이스 복귀를 통해 하야토의 성장을 돕습니다. 경쟁을 통해 성장을 시킨다고 봐야하겠네요. 시리즈 동안 차량 탓, 남 탓하는 주인공때문에 불편한점도 있지만, 한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마지막 경기에서는 슈마허와의 멋진 경기를 하는 모습이 극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세기사이버포뮬러 제로

제로의 내용은 주인공 하야토가 제로의 영역에서 레이싱을하다 제로의 감각의 두려움으로 인해 란돌과 부딪혀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 사고를 계기로 레이싱을 떠나게 되고요. 결국 레이싱을 포기할 수 없었던 하야토는 다음해에 레이스에 복귀 하게 됩니다. 팀 스고의 메인 레이서인 앙리 크레이토에 밀려 열악한 환경에서 레이싱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늦게 복귀 했기 때문에 그해 그랑프리의 챔피언을 가져가지는 못했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브리드 카가와 제로의 영역에서 멋진 경기를 하며 팀 동료인 앙리 크레이토가 우승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세기사이버포뮬러 사가

사가에서는 나그모와 필 프리츠가 등장하게 됩니다. 아오이의 수장이 나그모로 바뀌면서 머신 알자드와 필 프리츠가 레이서로 출전하게 됩니다. 하야토는 아스라다 가 최신기기에는 맞지 않다며, 뉴머신 가랜드를 타고 레이스에 참가하게 됩니다. 그러나 필 프리츠 등에 계속 지면서 남탓하는 모습이 다시 나타나며 보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수 있는 내용이 전개 됩니다. 



결국은 초심으로 돌아가서 아스라다와 함께 레이싱으로 복귀하며 새로운 드리프트 기술 등을 통해 좋은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브리드 카가와 함께 나그모의 음모를 알게되고, 필프리츠에게 진정한 의미의 레이싱이 뭔지 깨닫게 해줍니다.



신세기사이버포뮬러 신 

신에서는 내용 전개의 핵심인물은 브리드 카가라 할 수 있습니니다. 성장을 함께한 하야토와 아스라다 를 이기기 위해 고민하던 브리드 카가는 오거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됐고, 다루기 쉽지 않았던 오거 떄문에 죽을고비를 여러번 넘기게 됩니다. 결국은 끈질김 끝에 함께 레이스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야토와 동등한 조건에서 승부 할 수 있도록 클레어 씨가 몰래 머신 오거의 세팅을 돕기도 하죠. 대망의 마지막 경기에서 하야토와의 불꽃 튀는 레이스를 하게되며, 결국 승리하게됩니다. 



이상 신세기사이버포뮬러 보는 순서 및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 해 봤습니다. 정리해 보면, 신세기사이버포뮬러- 더블원 - 제로 - 사가 - 신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내용을 정리하며 기억나지 않는 부분을 다시 찾아봤더니 또다시 정주행해서 보고 싶네요.


다시한번 사이버포뮬러 시리즈를 보면서 즐거웠던 옛 추억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안가네블로그 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